2020 국제문화재산업전
문화유산기술연구소는 올해도 어김없이 문화재청, 경상북도, 경주시가 주최하고 국립문화재연구소와 경주화백컨벤션센터가 주관하는 2020 국제문화재산업전에 참가하였습니다.
2020년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문화재보존, 안전방재, 수리복원, 활용, 디지털헤리티지, 박물관 등 6개분야 70개 업체 및 기관이 270개 부스로 참가하여 성황을 이루었습니다.
문화유산기술연구소에서는 제 1회 헤리티지 코리아 어워드 수상자의 자격으로 이번 행사의 오프닝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였으며, 6개 부스에 걸쳐 홍보부스를 설치 운영하였습니다.
이에 더하여, 문화재청에서 주관하는 이동형 디지털문화유산 체험관을 함께 운영하며 거문고산조, 살풀이춤, 판소리등의 무형유산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공연과 한국의 정원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12K 다면 영상, 창덕궁 다면 미디어아트 콘텐츠 등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2020 국제문화재산업전과 함께 진행된 2020 디지털헤리티지 컨퍼런스(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 주최)와 한국전통문화대학 20주년 기념 학술대회에서 각각 남북 자연유산 ICT 복원 협력 프로젝트 크낙새, 유네스코 세계유산 디지털헤리티지를 주제로 사례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행사 기간동안 문화유산기술연구소의 부스와 이동형체험관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국제문화재산업전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